[Inside Bite] 2025 Bitelab Superookie 최고의 순간은 함께 만든 성장 속에서 - 2025 슈퍼루키 5인의 성장스토리

[Inside Bite] 2025 Bitelab Superookie

최고의 순간은 함께 만든 성장 속에서 - 2025 슈퍼루키 5인의 성장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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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de Bite]🏅 2025 Bitelab Superookie 최고의 순간은 함께 만든 성장 속에서 - 2025 슈퍼루키 5인의 성장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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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트랩은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입니다. 하지만 그 속도를 만드는 건 언제나 ‘사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출보다 구성원의 성장 곡선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목표는 높아지고, 과제는 점점 더 어려워지지만 그 안에서도 기대를 넘어선 성장을 보여준 멤버들이 있습니다. 바이트랩은 그들을 ‘슈퍼루키’라 부르고, 그들의 추월 성장을 함께 축하합니다. 이것이 바로 바이트랩의 슈퍼루키 패스트트랙(Super Rookie Fast Track) 제도 입니다. 직급이나 연차, 과거의 평가와 관계 없이 상반기 동안 조직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성과를 만든 멤버라면 누구든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슈퍼루키에 선정되면 추가 연봉 인상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번 2025년 3분기 타운홀에서는, ‘2025 슈퍼루키’ 선정 멤버를 발표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당시 현장의 분위기와 함께 선정된 멤버들과 짧은 인터뷰를 나눠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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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모두가 기다렸던 슈퍼루키 발표 시간! 결과를 알고 있는 담당 리더들은 설렘을 감추지 못했고, 구성원들은 호기심과 기대를 안고 발표를 기다렸습니다. 두구두구두구....

🎉 그렇게 발표된 총 다섯 분의 슈퍼루키!

[상품운영본부] 상품기획자

Amy

[국내사업본부 뷰티] 콘텐츠마케터

Hanny

[해외사업본부] 콘텐츠마케터

Zelda

[국내사업본부 라이프] 콘텐츠디자이너

Dave

[국내사업본부 라이프] 콘텐츠디자이너

Judith

슈퍼루키가 호명될 때 마다 진심 어린 환호와 박수가 터져 나왔고, 선발 멤버들은 놀라움은 잠시 행복 가득한 미소를 보여주었는데요 :) 그들의 노력과 진심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리더와 팀의 격한 축하 속에서 타운홀은 기쁨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 바이트랩 슈퍼루키 시상식 이모저모

그리고 며칠 뒤, 2025 바이트랩 슈퍼루키 다섯분을 다시 만나, 더 깊은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시 한번 슈퍼루키 선정을 축하 드립니다 ! 모두 고생 많으셨어요”

🙋🏻 여러분이 맡으신 역할과, 상반기 주요 성과를 소개해주세요 :)

에이미 Amy

안녕하세요! 저는 상품운영본부 뷰티기획팀에서 릴리이브와 색동서울 브랜드의 상품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은 물론, 채널별 GWP와 기획 세트 등 영업 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제품 구성을 맡고 있어요. 입사 당시 릴리이브는 그로우턴 앰플과 샴푸, 단 2가지 SKU로만 매출을 내고 있었는데, 상반기 동안 스칼프턴 라인과 헤어팩 등 4가지 신규 SKU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과입니다!

해니 Hanny

안녕하세요~! 국내사업본부 뷰티 릴리이브 팀에서 콘텐츠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어요. 광고 콘텐츠 기획과 제작, 신제품 출시 전략 수립, 상세페이지 디벨롭 등 제품 판매량 향상을 위한 마케팅 업무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는 두 가지 업무 성과가 특히 기억에 남는데요, 첫 번째는 글로벌 그룹 PPL 콘텐츠의 위닝 포인트를 국내 시장에 맞게 재구성해, 채OO 2차 PPL 영상 성과를 1차보다 6배 이상 향상 시켰습니다. 두 번째는 스팀부스터 출시 준비입니다. 초기에 제품의 핵심 소구점을 설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직접 촬영 현장에 참여하며 인사이트를 얻었고, ‘동안 리프팅’이라는 새로운 관점을 적용해 마케팅 방향을 재정립했습니다. 그 결과, 예상 판매량을 초과 달성하며 성공적인 런칭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젤다 Zelda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사업본부 영미권팀에서 릴리이브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 맞는 위닝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아이데이션과 콘텐츠 리뷰를 진행하며, 다양한 기획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상반기 가장 기억 남는 성과는 미국 첫 프로모션에서 ROAS 215%를 달성한 경험이에요! 영미권팀이 막 출범한 시기라 ROAS 100% 달성도 쉽지 않았는데, 현지 소비자 반응을 분석하며 지속적으로 로컬라이징된 위닝 소재를 테스트하여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데이브 Dave

국내 사업본부 라이프 마케팅팀에서 콘텐츠 기획과 제작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입사 초에는 기능 조직인 편집팀 소속으로 영상 편집 업무를 주로 맡았는데,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자체적으로 기획부터 제작까지 진행하며 새로운 소구점을 발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그 과정에서 단순히 ‘주어진 영상’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성과를 내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방향성을 고민하게 되었고, 그것이 지금의 업무에도 큰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주디스 Judith

국내 사업본부 라이프 그로스팀의 브랜드 콘텐츠 디자이너로서 ‘바르너’의 전반적인 웹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바르너를 메인 브랜드로 맡게 되며, 모호했던 브랜드 무드를 명확히 재정립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일에 집중했어요. 웹 리뉴얼 이후에 브랜드 이미지와 사이트 퀄리티가 향상되며 회원가입율이 상승했고, 담당한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통해 출시된 제품의 매출도 기대 이상으로 좋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 높이기 위해 퀄리티를 세심하게 다듬고, 소비자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이해하기 쉬운 비주얼로 느낄 수 있도록 정말 많은 고민을 했어요. 이렇게 완성된 결과가 실제로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졌을 때, ‘디자인이 브랜드의 실질적인 성과에 기여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이 과정에서 정말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슈퍼루키로 선정되었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예상하지 못해서 많이 놀랐습니다. 사실 기획팀에는 저보다 훨씬 뛰어난 동료분들이 많거든요. 😊 상반기에는 제품 출시 일정이 몰리면서 부담도 있었지만, 그 시간들이 모두 보상받는 듯한 순간이라 정말 뿌듯했습니다. 주변에서도 진심으로 축하해주셔서 감사했고, 이번 기회를 통해 더 열심히 성장해야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졌습니다! - Amy

선정 소식 들었을 때 리더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항상 좋은 방향으로 피드백 해주시고,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항상 격려해주고 고민을 함께 나누는 동료들의 존재도 컸습니다! 이번 선발을 계기로, 팀의 목표 성과 달성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마케터로 성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 Zelda

혼자만 열심히 해서 받을 수 있었던 상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변의 신뢰와 도움이 빛을 발한 결과라고 느꼈는데요, 그동안의 노고를 인정하는 의미임과 동시에 앞으로 더 잘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고 감사함을 담아 일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Hanny

슈퍼루키가 발표되었을 때 정말 놀랐습니다. 사실 저와는 전혀 관련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막상 팀원분들이 진심으로 축하해주시고, 서프라이즈까지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또 개편 이전에 함께했던 편집팀 팀원분들께도 축하 메시지를 받아서, 지금까지 일하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더 잘해보고 싶다”는 의욕이 생겼고,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바르너 마케팅팀과 이전 편집팀 동료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Dave

너무나 예상하지 못하게 주목을 받게 되어 많이 떨리고 정신이 없었지만, 팀에서 꽃다발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해주신 기억이 따듯하게 남아있습니다. 정말 감동이었고 정말,너무, 엄청 매우 ! ! 감사드렸어요. (눈물이 날 뻔 했지만 울진 않았습니다) 같은 팀이었던 디자인팀 분들과 주변 동료분들도 진심으로 축하해주시고 챙겨주셔서 몸둘 바를 모르게 감사했어요. 리더 분들과 동료 분들이 믿고 맡겨주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주변의 응원과 피드백이 있었기에 ‘슈퍼루키’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앞으로도 끝없이 고민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디자이너로 계속 계속 성장하고 싶어요! - Judith

📈함께 일하며 가장 성장했다고 느낀 순간은 언제였나요?

에이미 Amy동료들과 “바이트랩의 3개월은 반년 같다”는 농담을 할 정도로, 바이트랩은 업무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보통 제품 출시까지 6개월이 걸리지만, 바이트랩에서는 3~4개월 만에 신제품이 출시되기도 하죠. (당시 릴리이브 신제품 일정이 특히 급박했어요!) 입사 초엔 ‘이건 정말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리더들의 피드백을 따라가며 결국 4개월 만에 제품 3개를 출시했을 때 큰 성장을 느꼈습니다. 무엇보다도 함께 달려준 동료들 덕분에 가능한 성과였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 해니 Hanny예전에는 일주일씩 붙잡고 헤매던 업무를 이제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또 제가 내재화한 업무 방식을 다른 동료에게 자연스럽게 알려줄 수 있을 때 성장을 실감했습니다. 무엇보다 예전에는 협업이 부담스럽게 느껴졌는데, 이제는 타 팀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의견을 주고받는 제 모습을 볼 때 스스로 많이 달라졌다고 느낍니다. 그럼에도, 아직은 성장보다는 배워야 할 것이 더 많다는 점도 동시에 느끼고 있습니다. 젤다 Zelda직접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분석하고 기획한 결과가 실제 성과로 이어졌을 때, 가장 크게 성장했다고 느꼈습니다. 입사 초기에는 데이터 분석이 너무 어렵고 막막했지만, 팀장님과 동료들이 하나씩 알려주신 덕분에 조금씩 감을 잡을 수 있었어요. 그때와 지금을 돌아보며, 그동안의 성장을 실감합니다. 데이브 Dave 이전 직장에서는 주어진 일만 수행하는 다소 수동적인 태도가 많았는데, 바이트랩에서는 동료들의 주도적인 모습에서 많은 자극을 받았습니다. 협업 과정에서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먼저 제안하거나, 새로운 영상 효과나 모션을 시도해보면서 점점 더 능동적으로 일하는 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경험들이 쌓이면서 스스로 일의 방향을 고민하고 제안하는 습관이 생긴 것이 가장 큰 성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디스 Judith 업무 속도가 빠른 만큼 매 순간 성장하고 있다고 느껴져요. 특히 많이 해보지 않았던 촬영 총괄이나 웹 리뉴얼 같은 업무를 맡았을 때는 두려움도 있었는데요. 디자인팀의 든든한 서포트와 파트장님의 피드백, 그리고 협업 부서의 도움 덕분에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느꼈던 뿌듯함에 스스로의 성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새로운 업무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임하게 된 것 같아요. 주변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매일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저 역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든든한 동료이자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 앞으로 어떤 도전이나 목표를 그리고 있나요?

에이미 Amy릴리이브가 성장하는 만큼 저 역시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크게 느낍니다 :) 앞으로는 그로우턴 앰플을 잇는 새로운 히트 제품을 꼭 만들고 싶어요. 바이트랩이 또 한 번 매출 퀀텀 점프를 이룰 수 있도록, 즐겁게 고민하고 열심히 기획해보겠습니다! 해니 Hanny이번 분기 목표가 ‘잘하는 마케터’로 성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고 이를 내재화하는 데 집중하겠습니다. 콘텐츠 마케터로서 업무 범위가 점점 확장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균형 있게 역량을 갖추고 싶습니다. 슈퍼루키 2관왕에도 도전해보고 싶고요!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며 정진하겠습니다.

젤다 Zelda앞으로는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어떤 환경에서도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어요. 영미권팀은 신설된 지 7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업무 변화와 새로운 도전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팀의 성장 속도에 맞춰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하며, 함께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겠습니다! 데이브 Dave 업무 영역이 확장되었기 때문에, 현재 맡고 있는 역할에 기획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광고 성과를 높이는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성과가 좋은 광고와 그렇지 않은 광고를 꾸준히 분석하며 차이를 이해하고, 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콘텐츠에 반영하고 싶어요. 이 과정을 통해 마케터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하고, 회사의 성과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주디스 Judith 지난 상반기를 통해 디자인이 브랜드의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걸 크게 느꼈어요. 감사하게도 이 지점을 인정받아 ‘슈퍼루키’로 선정될 수 있었는데, 사실 함께 고민해주고 도와주신 팀원 분들과 리더 분들의 믿음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는 더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 관점에서 깊이 고민하며 설득력 있는 비주얼을 만드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어요. 웹이나 상세페이지, 콘텐츠 전반에서 브랜드 무드를 일관되게 전달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만들어 가고 싶습니다. 이렇게 쌓인 작은 개선이 더 큰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꾸준히 노력하고,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디자이너로 계속 발전하고 싶어요 :)

성장은 함께 만드는 것이라고 믿는 바이트랩. 바이트랩의 슈퍼루키들은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작은 시도, 큰 성과, 그리고 그 사이의 도전’이 내일의 가능성을 열어갑니다.

다음 슈퍼루키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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